※서론
“중국”이란 어떤 나라인가? 우리는 흔히 중국에 대해 말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중국의 많은 문화유산에 대한 것들일 것이다. 만리장성, 자금성, 진시황릉등.... 또한 중국을 생각할 때 또한 떠오르는 것이 황하나 양자강 같은 큰 강 유역..그리고 거기에서 발달한 고대의 문화... 이러
사마천(司馬遷, BC 145 ?~BC 86 ?)이 저술한 『史記』에서도 국가의 흥망이 잘 나타나 있다. 그리고 司馬遷은 하(夏). 은(殷). 주(周). 진(秦), 한(漢) 등 왕조의 흥망에 관해 하나의 공통된 특성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통치자의 인격’의 문제였다.
국가의 혼란을 다스리는데 결정적인 작용을
중국요리 재료의 폭이 그만큼 넓다는 것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또한 지구상에 존재하는 사람의 수를 정확히 헤아릴 수 없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중국이란 나라의 인구가 얼마인지를 도무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는 중국인들도 무척 많아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어
중국에 진입한 상황을 비유한 것이며, ‘만리 연수’라는 표현은 ‘장성만리’로부터 ‘계문’까지의 여정과 시간을 ‘연수’로 연결·압축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계문지 늘워시니’에서 ‘늘워시니’는 나무들이 배열된 시각적 심상을 환기시키는 동시에 연속성을 강화하는 동사라는
. 일본의 정원이 축경식으로 마당에 꾸민 고산수 석정(枯山水石庭) 같은 경우에는 정원이란 말이 가장 적합하다. 우리나라는 마당에 조원하지 않기 때문에 정원이라 말하기가 적합하지 않다. 더구나 중국의 조경은 황활한 강호(江湖)의 경치임으로 정원이라 하기보다 원림(園林)이라 함이 합당하다.
중국에서 차 문화 발전의 중요 원인이 되었다.
이제 본론에서는 중국 차 문화의 역사에 대해 살펴볼 것이고 차의 종류와 차의 문화 그리고 현대 중국에서의 차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Ⅱ. 차 문화의 역사
1. 차 문화의 시작
기원전 221년 이전, 즉, 진나라의 통일 이전은 중국의 원시사회 단계로서
진시기
<예기>, <역경> 등의 자료와 초묘의 백화, 청동인형, 나무인형등묘에 출토된 부장품 등으로 유추해 보면 면복제도와 문장제도는 이시기의 가장 중요한 양식이며 심의와 호복의 유행이 특기이다.
② 진·한시대
진시황은 6국을 통일하면서 여섯 나라의 문자, 제도, 복식을 통일한다는 조치를
진 것인데 정복왕조인 원은 중국 한족왕조 중 제국이라 불린(한나라, 당나라)나라가 모두 베트남을 장악했었다는 것에 착안, 베트남을 공격했으나 베트남은 지리적 환경이나 특산물 등 원에게 이득이 되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 … 중 략 … ≫
Ⅱ. 무신정권의 시초
정중부(鄭仲夫)의
나라시대 때부터 인구 과밀현상이 나타나 새 도시를 건설하는 대규모 작업이 진행되었다. 그러한 과정에서 자연은 거의 손실되어 녹지를 찾아볼 수 없었다고 한다. 일본인들은 이때부터 스스로 없애버린 녹지를 찾고자 하였으며, 헤이안 시대에 들어와서는 이러한 경향이 보다 분명하게 나타나기 시작
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방의 집안은 아무리 좋게 말해도 평민 이상은 못 되는 것입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평민 황제가 바로 유방입니다.
집에서는 늘 빈둥거렸으며 불량배들과 어울려 다녔기에 아버지에게 미움을 받았지만, 오늘날의 마을 이장에 해당하는 정장 자리에 오릅니다. 후에 진나라의